[급여 아웃소싱 도입 3편]뉴플로이의 급여 아웃소싱

국내에서 급여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전 시리즈에서 소개했다시피 이들은 바로 노무법인급여 아웃소싱 전문 기업인데요.

뉴플로이는 급여 아웃소싱을 주력 서비스로 제공하는 후자에 속합니다.
하지만 아직 뉴플로이가 생소한 분들을 위해 어떤 점 때문에 뉴플로이를 급여 아웃소싱 업체로 선택해야 하는지 소개하고자 합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 언급되는 기업은 각 업체의 평균적인 특징을 모아 임의로 만들어낸 가상의 기업입니다.

뉴플로이와 타사 비교

업체명뉴플로이노무법인 A급여 아웃소싱
전문 기업 B
주력 서비스급여 아웃소싱인사 및 노무 컨설팅급여 아웃소싱
급여 아웃소싱 범위급여계산
급여이체
원천세 신고/납부
4대보험 관리
연말정산
퇴직금 관리
비대면 급여계좌 개설
급여 대행
4대보험 관리
연말정산
퇴직금 관리
연차관리
급여 관리
원천세 관리
4대보험 관리
연말정산
퇴직금
리포트
도입 기간10일30일40일
전산시스템올인원 플랫폼(웹)
알밤 페이데이(앱)
X전산시스템(웹)
협업 공간올인원 플랫폼 내 
Action Log
XX
셋업 비용XXO
추가 비용XOO

1. 급여 아웃소싱 서비스 비교

노무법인 A는 인사와 노무 컨설팅을 주력으로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급여 아웃소싱을 제공하고 있으나 이는 급여, 퇴직금, 그리고 4대보험 관리와 연말정산, 연차관리를 제공하는 기본적인 급여 관리입니다.

A에서는 급여대장 작성과 급여명세서 발송의 서비스도 급여 관리에 포함시켜 지원하는데요.
급여명세서의 경우 이메일을 통해 발송해주는 기존의 방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급여 아웃소싱 전문 기업 B의 경우 급여 아웃소싱을 주력으로 하는 회사인만큼 제공하는 서비스의 항목에서 약간 차이를 보입니다.
이곳은 급여, 원천세, 4대보험 관리와 함께 연말정산, 퇴직금을 급여 아웃소싱 서비스의 범위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급여대장과 급여명세서의 경우 별도 리포트의 형식으로 제공하는데요. 
B에서 제공하는 이 리포트에는 급여와 관련된 기타 현황이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뉴플로이 역시 급여 아웃소싱 전문 기업으로 더욱더 체계적이고 넓은 급여 관리 대행을 제공합니다.

연봉제부터 시급제까지 직원들의 임금 지급 형태에 맞춰서 급여와 상여를 계산하고 이의 이체까지 대행하는 것은 물론, 원천세의 신고와 납부, 그리고 4대보험 관리까지 급여 관리의 일환으로 제공합니다.
연말정산과 퇴직금 관리까지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뉴플로이의 급여대장과 급여명세서는 모두 웹과 앱을 통해 확인하고 받아볼 수 있어 노무법인 A나 급여 아웃소싱 전문 기업 B보다 편리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2. 도입 기간 비교

회사의 특성상 노무법인 A에서는 도입을 결정한 고객사에 현재의 급여 체계와 보험 현황을 분석하고 진단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때문에 통상적으로 약 30일의 도입 기간을 거쳐 급여 아웃소싱을 고객사에 적용할 수 있게 되는데요.


급여 아웃소싱 전문 기업 B는 고객사의 정보를 자체 시스템과 연동시키고 해당 시스템을 고객사에 도입하는데 많은 시간을 들입니다.
노무법인 A보다 조금 더 긴, 약 40일의 시간을 소요하여 실제 급여 업무 처리를 위한 초기 세팅을 완료합니다.


뉴플로이는 반면 10일 정도의 도입 기간을 거쳐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체적인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위 두 기업과 비교했을 때 훨씬 짧은 시간 안에 도입을 마칠 수 있습니다.

3. 전산시스템 비교

노무법인 A는 별도의 전산시스템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고객사와 업무를 진행할 때 이메일이나 유선전화를 주로 사용합니다. 


급여 아웃소싱 전문 기업 B에서는 웹을 통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전산시스템을 제공합니다.
급여 대행에 필요한 자료를 입력하고 업데이트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실제 급여대장이나 급여명세서와 같은 특정 문서가 오갈 때에는 노무법인처럼 이메일을 활용합니다. 


뉴플로이 역시 자체적으로 개발한 플랫폼을 지원하는데요.
기존의 급여 아웃소싱에서 볼 수 있었던 전산시스템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없앴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뉴플로이의 올인원 플랫폼에서는 근태관리, 급여계산, 이체, 세금 신고와 납부, 그리고 협업 로그 관리 등이 모두 가능합니다.

여기에 더해 자체 개발한 근태관리 서비스를 통해 근무 기록을 재가공할 필요가 없고, 직접 개발한 알밤 페이데이 앱을 통해 급여대장과 급여명세서를 컨펌하고 받을 수 있으며, 각종 이체를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오류를 최소화하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뉴플로이의 올인원 플랫폼은 Action Log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뉴플로이의 전담 매니저들과 고객사 간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완료 업무의 기록과 파일 확인, 필수 산출물과 결재선 연동, 즉각적인 리뷰를 통한 업무 롤백 최소화 등이 가능합니다.

4. 비용 비교

노무법인 A에서는 초기 셋업을 별도로 진행해야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셋업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다만 연차 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별도로 요금을 지불해야 하므로 추가로 청구되는 내용이 간혹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급여 아웃소싱 전문 기업 B는 전산시스템을 적용하고 고객사의 데이터와 연동해야 하므로 초기 셋업 비용을 받습니다.
이에 더해 급여 계산 중 일당직이나 시급직인 직원들의 급여 계산에는 추가 비용이 청구되는데요.
B와 제휴를 맺은 근태관리 업체를 이용할 경우에도 별도로 이용 비용이 청구됩니다.


위 두 기업과 다르게 뉴플로이의 비용은 투명합니다.

올인원 플랫폼을 도입하는 데에는 초기 셋업 비용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해당 플랫폼부터 전용 앱, 그리고 근태관리 서비스까지 모두 뉴플로이에서 자체 개발했기 때문에 별도의 셋업 비용이나 이용 요금이 청구되지 않는 것입니다.

뉴플로이의 급여 아웃소싱을 이용하는 고객사는 추가 비용 없이 안내받은 이용 요금으로 모든 직원의 급여 관리를 철저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뉴플로이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뉴플로이는 급여 아웃소싱을 전문 업체에 맡기고 싶은 분들의 가장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뉴플로이는 경험 많은 전문가들이 직접 급여 업무를 담당하기 때문에 고객사에서 급여 관리를 위한 사내 전문 인력을 고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게다가 모든 업무의 진행 기록이 뉴플로이의 올인원 플랫폼 내에 남아있기 때문에 담당 인력의 부재를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뉴플로이의 모든 담당자는 각자 전담하는 고객사 외에는 접근할 수 없기 때문에 내부의 연봉정보가 노출될 위험이 없는데요.
금융사 수준의 기술적/물리적 보안 시스템을 구축 완료하고 모든 뉴플로이의 담당자들은 신원보증보험에 가입되어 있어 더 철저한 보안을 자랑합니다.

기존의 비효율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플랫폼 내에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해 고객사와 뉴플로이 사이의 효율적인 협업을 지원합니다.

이렇게 많은 서비스를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제공하기 위해 뉴플로이는 자체 개발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급여 아웃소싱의 불편함을 해결한 서비스를 가장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급여 아웃소싱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아니면 기존에 이용하고 있는 업체의 업무 처리 방식이 불편해 새로운 업체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뉴플로이의 서비스를 경험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뉴플로이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버튼을 통해 문의를 남길 수 있습니다.


시리즈 전체 보기

[급여 아웃소싱 도입 1편]노무법인의 급여 아웃소싱

[급여 아웃소싱 도입 2편]급여 아웃소싱 전문 기업

[급여 아웃소싱 도입 3편]뉴플로이의 급여 아웃소싱

혁신적인 급여 아웃소싱 서비스, 뉴플로이

홈페이지: www.newploy.net
도입문의: www.newploy.net/anyquestion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